2.Wind
wind의 컴포넌트는 다음과 같다.
Onupdate에서 틱마다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TriggerEnter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어가 회오리에 닿았을 시 뒤로 10만큼 밀려나도록 SetForce로 처리해주었다.
3.BlackWind
BlackWind에는 2가지 컴포넌트를 추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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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월드 템플런식 맵 제작 2. 보스몬스터 패턴 소환(1)
먼저 현재 맵에 새로운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프로퍼티를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magnus는 보스 캐릭터를 받아온다 smashPos는 날아오는 검기의 위치를 가져온다. windpos는 날아오는 회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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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BlackWind는 위에 소환하는 코드에서 플레이어 앞에 랜덤으로 생성되도록 하였다.
이 장애물에 맞을 시 플레이어의 CameraComponent.DutchAngle를 180으로 설정하여(기본값:0)
화면을 180도 회전시킨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
또한 시작하자마자 trigger를 키는 것이 아닌 3초 기다렸다가 trigger를 활성화 시켜 플레이어가 보고 피할 시간을 준다.
총 4.5초가 지나면 Destroy()로 모델을 제거해주었다.
4.Slow
slow엔 다음 2가지 컴포넌트를 추가하였다.
slow장애물은 캐릭터의 위치에 생성된다.
slowAttack컴포넌트에서 장애물이 캐릭터에 닿게되면 캐릭터의 MovementComponent.Enable = false 처리해주어
이동을 불가하게 하고 이동이 불가하다는 걸 알려줄 모델을 캐릭터 위치에 Spawn한다.
SlowDestroy에서는 1초뒤에 trigger를 켜주고 2.5초뒤에는 장애물을 삭제하는 코드를 넣어주었다.
플레이어 장애효과 복구
DefaultPlayer안에 새로운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이 때 플레이어의 해당 맵이 지금 만들고 있는 templerun이라면 특정 시간이 지났을 때 장애물에 맞았을 때 바뀌었던 설정을 도로 되돌려주는 처리를 Onupdate에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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