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헤더의 Fountain class 에 float 형으로 RotateSpeed 변수를 선언해줍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
AFountain::AFountain() //생성자
{
RotateSpeed = 30.0f;//h파일에서 선언한 RotateSpeed 를 Fountain 생성자에서 초기화
}
void AFountain::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AddActorLocalRotation(FRotator(0.0f, RotateSpeed * DeltaTime, 0.0f));
//AddActorLocalRotation 함수를 사용하여 y 축방향으로 DeltaTime 당 RotateSpeed만큼 회전
}
|
cs |
그리고 Fountain.cpp 파일로 넘어가서 Fountain 생성자에 방금 선언한 RotateSpeed 변수를 원하는 값으로 초기화 합니다
1
2
3
4
|
AFountain::AFountain() //생성자
{
RotateSpeed = 30.0f;//h파일에서 선언한 RotateSpeed 를 Fountain 생성자에서 초기화
}
|
cs |
그리고 아래에 있는 Tick 함수에서 AddActorLocalRotation 함수를 이용해 액터를 회전시킬수 있습니다.
1
2
3
4
5
6
|
void AFountain::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AddActorLocalRotation(FRotator(0.0f, RotateSpeed * DeltaTime, 0.0f));
//AddActorLocalRotation 함수를 사용하여 y 축방향으로 DeltaTime 당 RotateSpeed만큼 회전
}
|
cs |
'언리얼 개인 프로젝트 > 언리얼엔진C++ 독학(이득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폰의 제작과 조작_3폰에 애니메이션입히기 (0) | 2022.03.04 |
---|---|
5. 폰의 제작과 조작_2폰의조작 (0) | 2022.03.04 |
5. 폰의 제작과 조작_1폰제작 (0) | 2022.03.04 |
3.움직이는 액터의 제작_2 (0) | 2022.03.03 |
2.액터의 설계 (0) | 2022.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