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엔진C++ 독학(이득우)

3.움직이는 액터의 제작_1

현구구 2022. 3. 3. 20:18

먼저 헤더의 Fountain class 에 float 형으로 RotateSpeed 변수를 선언해줍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AFountain::AFountain() //생성자
{
    RotateSpeed = 30.0f;//h파일에서 선언한 RotateSpeed 를 Fountain 생성자에서 초기화
}
 
void AFountain::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AddActorLocalRotation(FRotator(0.0f, RotateSpeed * DeltaTime, 0.0f));
    //AddActorLocalRotation 함수를 사용하여 y 축방향으로 DeltaTime 당 RotateSpeed만큼 회전
}
 
cs

 

그리고 Fountain.cpp 파일로 넘어가서 Fountain 생성자에 방금 선언한 RotateSpeed 변수를 원하는 값으로 초기화 합니다

 

1
2
3
4
AFountain::AFountain() //생성자
{
    RotateSpeed = 30.0f;//h파일에서 선언한 RotateSpeed 를 Fountain 생성자에서 초기화
}
cs

그리고 아래에 있는 Tick 함수에서 AddActorLocalRotation 함수를 이용해 액터를 회전시킬수 있습니다.

 

1
2
3
4
5
6
void AFountain::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AddActorLocalRotation(FRotator(0.0f, RotateSpeed * DeltaTime, 0.0f));
    //AddActorLocalRotation 함수를 사용하여 y 축방향으로 DeltaTime 당 RotateSpeed만큼 회전
}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