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에디터에서 세팅>프로젝트 세팅>엔진-입력으로 가면 액션 매핑과 축 매핑이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축 매핑은 방향전환과 같은 키 설정이고 액션 매핑은 점프나 공격같은 키 설정이다.

축 매핑에 UpDown 과 LeftRight 를 추가하고 UpDown에는 W/S 키를, LeftRight에는 A/D키를 입력한다.
앞과 오른쪽인 W 와 D 에는 스케일에 1값을 , 뒤와 왼쪽인 S 와 A 에는 스케일에 -1값을 넣는다

|
1
2
3
4
5
6
7
8
9
10
11
|
<ABPawn.h>
class ARENABATTLE_API AABPawn : public APawn
{
GENERATED_BODY()
...
private:
void UpDown(float NewAxisValue);
void LeftRight(float NewAxisValue);
};
|
cs |
그리고 ABPawn.h 파일에 선언해준다.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ABPawn.cpp>
void AABPawn::SetupPlayerInputComponent(U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
{
Super::SetupPlayerInputComponent(Player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BindAxis(TEXT("UpDown"), this, &AABPawn::UpDown);
PlayerInputComponent->BindAxis(TEXT("LeftRight"), this, &AABPawn::LeftRight);
}
void AABPawn::UpDown(float NewAxisValue)
{
AddMovementInput(GetActorForwardVector(), NewAxisValue);
}
void AABPawn::LeftRight(float NewAxisValue)
{
AddMovementInput(GetActorRightVector(), NewAxisValue);
}
//AddMovementInput을 사용해 상하좌우로 조종하는 코드
|
csa |
SetupPlaSetupPlayerInputyerInputComponent 함수는 BeginPlay함수보다도 먼저 작동하는 함수로 기능을 Pawn 에 묶을 때 사용한다
이곳에 UpDown와 LeftRight를 Pawn 에 묶어주고SetupPlayerInput h파일에서 선언한 UpDown와 LeftRight 함수를 정의해준다
컴파일하고 게임을 실행해보면 wasd 키에 따라 폰이 움직이는걸 볼 수 있다
'언리얼 개인 프로젝트 > 언리얼엔진C++ 독학(이득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6.캐릭터의 제작과 컨트롤_1)캐릭터 제작 (0) | 2022.03.04 |
|---|---|
| 5. 폰의 제작과 조작_3폰에 애니메이션입히기 (0) | 2022.03.04 |
| 5. 폰의 제작과 조작_1폰제작 (0) | 2022.03.04 |
| 3.움직이는 액터의 제작_2 (0) | 2022.03.03 |
| 3.움직이는 액터의 제작_1 (0) | 2022.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