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엔진C++ 독학(이득우)

5. 폰의 제작과 조작_3폰에 애니메이션입히기

현구구 2022. 3. 4. 17:31

폰의 기본 조작과정에서 애니메이션을 입혀본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하나 생성하고 이름은 WarriorAnimBlueprint 라고 한다

WarriorAnimBlueprint를 열고 들어가서 WarriorRun을 Result에 연결시키고 저장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ABPawn.cpp>
 
AABPawn::AABPawn()
{
     ...
    Mesh->SetAnimationMode(EAnimationMode::AnimationBlueprint);
 
    static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UAnimInstance>WARRIOR_ANIM(TEXT("/Game/Book/Animations/WarriorAnimBlueprint.WarriorAnimBlueprint"));
    if (WARRIOR_ANIM.Succeeded())
    {
        Mesh->SetAnimInstanceClass(WARRIOR_ANIM.Class);
    }
}
cs

WarriorAnimBlueprint 의 경로를 복사하여 WARRIOR_ANIM이라는 변수에 넣고 불러오는데 성공한다면 

폰에 WARRIOR_ANIM를 넣는다

컴파일 하고 실행해보면 달리는 달리는 모션이 있는 WARRIOR_ANIM가 디폴트가 된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