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 우클릭 한 뒤 블루프린트 클래스 -> 액터를 클릭한다
생성한 블루프린트에 들어가서 왼쪽 상단의 컴포터는 추가 ->"큐브" 입력하여 큐브를 하나 생성한다.
큐브가 생성되면
큐브 클릭 -> 단축키 "R" -> 크기 조절을 하여 평평한 바닥을 만들어준다
이제 다시 왼쪽 상단 컴포넌트 추가에서 "box collision"을 입력해 추가가해준다.
추가해준 박스는 단축키 w로 이동시켜 방금 생성한 플랫폼 아래에 위치시켜주고 다시 단축키 R로 크기를 플랫폼에 맞게 조절해준다. 이후 복사 붙여넣기로 플랫폼 위에 박스도 동일하게 만들어준다
이후 컴파일하고 이벤트그래프로 넘어간다.
이벤트그래프에서는 방금 생성한 under를 우클릭해서 OnComponentBeginOverlap과 OnComponentEndOverlap을 추가한다.
나머지 노드는 이런식으로 연결해주자
코드를 살펴보자면 점프를 시작할때는 no collision을 적용해서 점프했을 때는 바닥을 지나가고, 점프까 끝날때는 콜리전을 활성화해서 점프가 끝났을 때는 그 바닥위에 올라가도록 하였다.
다음으로 아래키를 눌렀을 때 바닥을 내려오도록 설정해보자. 먼저 아래키를 등록하기위해 세팅->프로젝트세팅->엔진->입력->액션매핑에 아래키를 등록하고 이름은 FallThroughPlatform으로 등록하자
그 뒤로 블루프린트로 돌아와서 노드를 이런식으로 연결하면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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