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엔진 대기자세,달리기 애니메이션

현구구 2022. 7. 10. 23:42

애니메이션이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고 우클릭을 해서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블루프린트

 

이후 애니메이션에 사용한 스켈레톤을 선택해준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로 들어가서 New State Machine, DefaultSlot을 만들어주고 다음과 같이 연결해준다.

New State Machine으로 오른쪽에서 해당하는 애니메이션을 찾아 이렇게 연결해준다.

이 프로젝트의 경우 대기자세는 Idle, 달리는 중의 모션은 Jog_Fwd이다.

저 화살표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해당 블루프린트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 이 코드는 해당 캐릭터의 속도가 0.1이상이 된다면 즉, 움직이게 된다면 Idle 에서 다음 애니메이션인 Jog_Fwd 로 넘어간다는 뜻이다.

반대로 대기자세로 돌아가는 코드는 속도가 0.1보다 작도록 설정하면 된다.

완성된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