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애니메이션 우클릭->생성->애님몽타주 생성->이름은 firstAttack으로 한다
이제 캐릭터 블루 프린터로 가서 z키를 눌렀을 때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도록 노드를 연결해준다.
이 때 Anim Montage는 방금 생성한 애니메이션 몽타주인 firstAttack으로 설정해주어야 한다.
먼저 우클릭으로 branch라는 노드를 생성해주고
왼쪽 변수에서 +버튼을 눌러 isattacking이라는 변수를 생성해주고 노드를 끌어온다
그리고 get isattacking을 branch에 연결,
그리고 branch의 False값을 Set isAttacking에 연결한다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isattacking변수 false로 만들기
다시 방금 만든 firstAttack 애니메이션 몽타주로 돌아가 노티파이를 추가한다 이름은 OnAnimEnd_Attack
다음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이벤트 그래프로 넘어간다
여기서 방금 만든 노티파이 onAnimEndAttack 노드를 생성한다.
캐릭터 블루프린트 -> 커스텀이벤트 추가->이름은 OnAnimEnd_Attack으로 하는 노드를 생성한다.
다시 캐릭터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로가서 다음과 같이 노드를 연결해준다.
이 노드는 방금 만든 OnAnimEnd_Attack노티파이 구간까지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면 캐릭터 블루프린트에 생성한
커스텀 이벤트가 실행되도록 짠 코드이다.
이제 캐릭터 블루프린트로 넘어가 애니메이션이 끝났을 때는 isattacking을 false로 만들어준다.
요약하면
1.애니메이션에 노티파이 설정해서 공격이 끝나는 타이밍을 노티파이 노드로 생성한다
2.노티파이까지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면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코드 생성한다
3.이벤트 발생이되면 isattacking을 false로 하여 공격이 끝나면 다시 공격할 수 있도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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