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몬스터 데미지 처리

현구구 2022. 7. 17. 16:38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먼저 Atk 변수를 만들고 35로 설정한다 캡슐 콜리전에 닿았을 때 Apply Damage 노드를 연결해준다 

그리고 몬스터 블루프린트로 가서 hp변수를 100으로 설정해주고 노드를 다음과 같이 연결해서 hp가 0 밑으로 떨어지면 죽는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실행하도록 한다

몬스터가 죽는 애니메이션에서 새로운 몽타주 섹션 (Loop)을 만들어 loop의 다음 섹션을 loop으로 체크해

끝 부분이 무한 반복 되도록 한다.

그 다음 몬스터 매쉬를 찾아서 설정을 바꿔준다(맞았을 때 빨간색으로 히트 표시 하기 위함)

매쉬부분을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되어있는데

노드를 이런식으로 바꿔준다

그런 다음 머터리얼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다음과 같이 R에만 1, 나머지 G,B 에는 0 을 주어서 빨간색 머터리얼로 만들어준다

그 다음 몬스터 블루프린트에서 ChangeDamageColor 라는 이름의 새로운 커스텀 이벤트로 만들어준다. 이제 이 커스텀 이벤트가 발생되면 0.2초동안 몬스터 외형이 빨간색으로 표시 될 것이다.

 

전체적인 몬스터 블루프린트는 다음과 같다. 

다중 콜리전 충돌을 방지하기위해 컴포넌트 캡슐에만 닿았을 때 공격처리가 되도록 해준다 

컴포넌트 캡슐에 태그를 달아준다

그리고 공격 받았을 때 컴포넌트가 방금 설정한 Character 태그 일 경우에만 공격이 들어가도록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