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게임 클리어 ui

현구구 2022. 7. 31. 16:47

Game Mode Base 블루프린트 생성 이름은 DefualtPlayGameMode

월드 세팅에서 default게임 모드를 방금 생성한 DefualtPlayGameMode로 해준다.

이벤트 그래프로 가서 Boss변수를 생성하고 변수 유형은 Boss Monster BP로 설정한다.

노드는 다음과 같이 연결한다.

BeginPlay에서 tag가 Boss인 액터를 Boss변수로 set하고

그 Boss의 Cur State가 death 가 되면 stage clear 문구를 출력한다.

유저 인터페이스 ->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먼저 text를 생성하고 글자 크기와 위치를 맞추어준다.

버튼 추가한 모습

새로운 열거형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Stage clear 상태에서만 해당 위젯을 띄우기 위해 다음과 같이 열겨형 변수를 추가한다.

방금 생성한 변수를 추가해주고

playgamemode 블루프린트에서 다음과 같이 play상태에서 boss가 죽게되면 gameplaystate를 StageClear상태로 바꾸어준다.

stageclear 상태가 되면 뷰포트에 위젯을 생성하고 마우스가 보이도록 노드를 연결해준다.

Next를 누르면 다음 stage로 이동할 수 있게끔 next버튼을 클릭하고 On Clicked이벤트를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