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다음과 같은 UI를 하나 만든다
다음 블루프린트 생성 -> game instance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이름은 다음과 같이 한다.
프로젝트 세팅 - 맵&모드 -게임 인스턴스 클래스 부분을 방금 만든 SideScrollGameInstance로 바꾸어준다
들어가서 다음과 같은 함수를 하나 생성한다.
이제 이 함수를 작동하면 stage select 위젯이 켜지게 되고 반대로 함수의 작동을 멈추면 위젯은 꺼지게 된다.
메인메뉴 위젯에서 play버튼을 누르면 방금 함수를 호출해서 stage select 위젯이 켜지도록한다.
stage select 위젯에서는 close 버튼을 누르면 stage select 위젯이 꺼지도록한다
SideScrollGameInstance에 integer형 변수 하나 생성 이름은 ClearStage
Instance에 변수를 만들면 레벨이 바뀌어도 해당 변수는 유지된다.
StageSelect 블루프린트에서 변수를 하나 추가하고 변수 유형은 Button->오브젝트 레퍼런스 로 설정하고
배열로 지정해준다.
클리어한 스테이지 만큼 버튼이 활성화 되도록 노드를 연결한다.
그리고 각 버튼과 스테이지 레벨을 연결해준다.
다음 DefaultPlayGameMode에서 enter stage의 값이 clear stage 값 보다 크다면 enter stage값을 clear stage 값에 저장한다.
//그리고 DefaultPlayGameMode에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SideScrollGameInstance의 변수인 Clear Stage의 값을 +1
//해주면 1stage 를 클리어하면 2stage가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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