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몬스터 피격 모션 애니메이션

현구구 2022. 8. 7. 22:02

몬스터 블루프린트에서 몬스터가 피격받을 때 플레이어 캐릭터로부터 -300만큼 뒤로 넉백 되도록 Launch Character를 통해 설정한다.

넉백 애니메이션 몽타주에서 새로운 노티파이를 설정하고 

Monster BP의 On Anim End Impact로 형변환 해준다

몬스터 상태 열거형 변수에는 nuckback변수를 추가해 맞았을 때 상태를 추가한다

몬스터의 상태를 바꾸는 노드에는 새로운 커스텀 이벤트 NextActionDecision으로 묶어주고

몬스터의 공격이 끝나고 몬스터가 맞는게 끝났을 때 NextActionDecision를 실행하도록 한다

피격시에는 넉백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 상태를 넉백으로 바꾸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