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몬스터 피격 시 데미지 스킨

현구구 2022. 8. 11. 01:14

액터 블루프린트를 하나 생성한 뒤

Text Render를 하나 생성한다

블루프린트 는 다음과 같이 연결한다 

setPos라는 vector형 변수를 하나 생성해서 현재 actor의 위치를 저장한다

그리고 타임라인 노드에 의해 위치를 바꾸게 되고 그 값을 setWorldLocation노드를 통해 액터를 이동시킨다

TimeLine 노드를 클릭해서

키를 추가하고 시간을 0.7, 값을 150, 길이를 1.1로 맞춰 150만큼 게임내에서 이동하도록 설정한다

몬스터 뷰포트에서는 더미 큐브를 하나 생성해주고 

인게임모드를 hidden, 콜리전을 no collision으로 설정한다

그리고 몬스터 블루프린트에서 몬스터가 피격을 받을 때 더미의 위치에서부터 Damage Text BP를 Spawn해준다

다시 text 블루프린트에서 함수를 하나 생성한다

damage를 인자로 해서 그 damage를 출력할 text로 설정한다

 

그리고 text 블루프린트를 불러오는 노드에서 위에서 생성한set Damage Text 함수를 연결해서 Damage를 출력하도록 한다

다시 TimeLine 을 클릭해서 커졋다 작아지는 y축 그래프를 생성한다

그리고 해당 y축으로 Xscale과 Yscale을 바꾸도록 설정하면 텍스트가 커졋다가 작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