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저장하기, 불러오기

현구구 2023. 1. 2. 21:46

SaveGame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변수형이 인티저인 변수를 만들고 이름은 ClearStage로 한다

다음 SideScrollGameInstance로 넘어가 방금 생성한 SideScrollSaveGame의 변수 ClearStage를 불러올 수 있도록

SideScrollSaveGame 변수를 하나 생성한다

그리고 노드를 다음과 같이 연결한다

SideScrollSaveGame이 유효하지 않으면 하나 만들어주고

유효하다면 SideScrollSaveGame의 Clear Stage에 현재 게임(GameInstance)의 ClearStage를 넣는다

그리고 저장한 게임은 SideScroll이라는 이름의 slot에 저장한다

Load에서는 저장한 SideScroll 슬롯을 불러오고 해당 슬롯의 ClearStage를 GameInstace의 ClearStage에 저장한다

마지막으로 DefaultPlayGameMode에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했을 때의 코드 마지막에 SaveGame 블루프린트의 Save함수를 실행하는 노드를 추가해준다

 

메인메뉴 블루프린트에서는 게임이 시작했을 때 Load함수를 실행하도록 노드를 연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