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인트로 화면

현구구 2023. 1. 2. 22:11

다음과 같이 인트로 위젯 블루프린트를 하나 제작한다

그리고 Click이라는 이름의 애니메이션을 하나 추가한다

+트랙을 클릭하고 ClickToStart 텍스트를 추가한다

ClickToStart에서 컬러 및 오파시티를 추가하고

0.5초 구간에선 A가 0이 되도록 하고 그 외의 구간에는 1로 설정하여 텍스트가 깜빡이는 효과를 준다

그래프 탭으로 넘어가서 위젯이 시작됐을 때 Click애니메이션을 무한반복 되도록 설정한다

이 때 무한반복은 Play Animation의 Num Loops to Play의 값을 0으로 설정하면 된다

레벨 블루프린트에서는 다음과 같이 게임이 시작했을 때 방금 생성한 인트로 위젯이 보이도록 Add to Viewport 노드와 연결해준다


backgroundImage도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주고 A값이 1에서 0 으로 점점 작아지도록 설정해주고

애니메이션 이름은 fadeout으로 한다.

그래프 페이지로 넘어가서 클릭 시 사운드를 재생하고 fadeout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 2초뒤 MainManu 레벨로 넘어가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