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몬스터 피격 애니메이션에 노티파이를 추가하고 이름은 OnAnimEnd_Impact로 저장한다


MonsterBP에서 새로운 커스텀 이벤트를 하나 생성한다.


MonsterAnimBP로 넘어가서 해당 노티파이에 닿으면 MonsterBP에서 이벤트가 실행되도록 한다.

넉백이라는 몬스터 상태를 추가하기 위해 MonsterState Enum파일로 가서 nuckback상태를 추가해준다


1. 먼저 MonsterBP에서 if의 true로 가는 부분은 hp가 0이하가 되어 몬스터가 사망했을 때 부분이고
false 부분은 피격 부분이다
거기에 피격 애니메이션을 실행시켜주고 상태를 nuckback상태로 바꾸어준다.

2.피격애니메이션이 끝나면 상태가 nuckback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 상태를 정해주는 로직을 구현해야한다.
다음과 같이 새로운 커스텀 이벤트를 생성하고 기존 OnAnimEnd_Attack에 연결되어 있던 노드들을 그대로 연결해준다

3.몬스터가 공격중일 때 플레이어에게 공격 당하게 되면 몬스터의 공격을 캔슬시키고 넉백을 넣어준다

다음과 같이 AnyDamage이벤트 발생 시 isAttacking변수를 false로 바꾸어 피격 시 nuckback애니메이션이 실행되도록 한다

또 피격 시 이 부분 미리 normalize를 통해 구한 방향 변수 DirtoPlayChar에 -100만큼 뒤로 힘을 가하는 LaunchCharacter를 통해 뒤로 100만큼 밀려 나도록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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