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UI블루프린트를 하나 생성하고 이름은 ActionBarSlot이라 한다
이미지와 프로그레스 바를 오버레이,보더 안에 넣어준다
쿨타임을 계산하기 위해 2가지 변수를 추가한다
CoolDownTimer : 쿨타임
canuse : 쿨타임이 다 지나고 사용 가능한지 여부
2개의 커스텀 이벤트를 만든다
StartCooldown 이벤트가 실행되고 인자로 받은 쿨타임이 다 지나게 되면 EndCooldown이벤트가 발생하도록 노드를 연결한다.
아래 틱 이벤트에서는 canuse가 false 일 때, 즉 쿨타임이 돌고 있을 때 CooldownBar 프로그레스 바가 작동되도록 한다.
방금 만든 Action Bar Slot UI를 사용자 생성에서 가져와 화면상 적절히 배치해준다
이벤트 그래프로 가서 preConstruct이벤트에 각 스킬에 맞는 아이콘을 설정해준다
플레이어 참조 변수를 선언하고 Construct이벤트에서 set으로 플레이어를 저장한다.
함수를 하나 선언하고 다음과 같이 노드를 연결한다 Set Percent로 프로그레스 바뿐 아니라 텍스트까지 처리해준다.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2개의 함수를 만든다.
Check Mana : 마나 비용이 현재 가지고 있는 마나보다 작으면 true를 리턴하는 함수
Spend Mana : Current Mana = Current Mana - Mana Cost
Q를 눌렀을 때 작동하는 노드는 다음과 같다.
액터형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스켈레탈 매쉬와 Sphere 콜리전을 생성한다.
실행될 때 스켈레탈 매쉬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키고 이펙트들을 매쉬에 부착하고 1초뒤 삭제시킨다.
구 모양의 콜리전이 닿았을 때 부딪힌 곳에 이펙트를 소환하고 데미지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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