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블루프린트 보스 HP바

현구구 2023. 1. 8. 18:56

다음과 같이 캔버스 패널을 하나 추가하고 그 자식들로 프로그래스바와 이미지를 추가한다.

 

이후 디테일 패널에서 캔버스 패널을 변수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수여부를 체크해준다.

프로그레스바가 체력에 따라 바뀌는 함수를 하나 생성한다.

보스 이미지를 변경하는 함수를 제작한다.


게임 인스턴스에서 함수를 하나 생성한다.

해당 함수는 인자 isShow가 true일 경우 보스 패널이 보이고 false일 경우 패널을 Hidden하도록 하였다.


 보스몬스터 블루프린트에서 GameInstanceRef변수를 하나 생성하고 현재 게임 인스턴스를 GameInstanceRef에 저장하도록 한다.

틱 이벤트에서 보스가 캐릭터와의 거리가 500 이하일 때 쫓아가는 부분의 노드에 Show Boss UI 함수를 연결하고 isShow를 true로 만들어 캐릭터와 가까워 질 때만 보스 UI가 생성되도록한다.

보스도 마찬가지로 Any Damage이벤트에서 함수처리를 통해 프로그레스 바가 현재 체력 상황에 따라 달라지도록 노드를 연결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