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데미지 텍스트

현구구 2023. 1. 8. 20:14

액터 블루프린트를 하나 생성하고 이름은 MonsterDamageTextBP로 한다.

텍스트 렌더 컴포넌트를 하나 추가하고 이름은 TextRender로 한다.

가로 정렬, 세로 정렬을 Center로 하여 텍스트가 가운데로 오도록 한다.

변수를 하나 추가하고

이벤트그래프에서 노드를 다음과 같이 연결한다.

현재 위치를 setPos에 저장한 뒤 타임라인의 x축만큼 setPos Z값에 더한 벡터를 텍스트의 위치로한다.

이 때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이 설정하여 0.7초가 지났을 때 1.1초까지 값이 증가하도록 하여

실질적으로 텍스트가 해당 위치에서 0.7초부터 1.1초까지 z위치가 증가하도록 해준다.


함수를 하나 생성하고 이름은 Set Damage Text로 한다.

해당 함수는 정수형 변수 Damage를 인자로 받아 Text로 형 변환 뒤 Text Render의 값으로 하는 함수이다.


 

몬스터 블루프린트로 가서 큐브를 하나 생성하고 몬스터의 중앙에 위치하도록 한다.

Create Damage Text 함수를 생성한다.

위에서 만든 큐브의 위치를 불러오고 해당 위치에서 x축으로 50만큼 앞에 있는 곳에 Text블루프린트를 생성하도록 한다.

그리고 Set Damage Text 함수를 통해 데미지가 출력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