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인 프로젝트/언리얼 블루프린트

언리얼 플레이어 사망모션

현구구 2022. 7. 18. 23:25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노드를 다음과 같이 연결 이제 hp가 0보다 작게되면 사망 애니메이션을 실행 할 것이다.

IsDeath변수를 추가해서 다음과 같이 노드 연결

죽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면 Is Death 변수가 True가 되도록 한다

열겨헝 변수 MonsterState에서 새로운 변수 Idle_Ready를 만들어준다.

이는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가만히 있는 상태를 나타낼 것이다.

먼저 몬스터 블루프린트에서 Is Death Player 변수를 하나 선언해주고 캐릭터가 죽었을 경우 캐릭터 bp에서 값을 받아와

캐릭터가 죽어 Is Death 가 true가 됐을 때 Is Death Player 변수도 true가 되도록 한다

그 다음 캐릭터가 죽으면 Monster State를 Idle_Ready상태로 바꾸어 쫓아오지도 않고 공격하지도 않도록 설정한다.

마지막으로 공격파트에서도 플레이어가 죽었다면 Monster State를 Idle_Ready상태로 바꾸도록 한다.

다시 캐릭터 블루프린트로 돌아가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Disable Input 을 추가하면 어떠한 키도 입력이 불가해진다.